잇몸 영양제 추천 및 필수 생활 습관

잇몸 영양제 추천을 통해서 건강한 잇몸을 만들 수 있는데요. 건강한 잇몸은 오랜 시간 동안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전반적인 구강 건강에 필수적인 조건입니다. 잇몸 문제가 생기면 불편함이 생길 뿐만 아니라 여러 잇몸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잇몸 건강을 절대 소홀히 하면 안 되며 매일 생활 습관을 교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잇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 추천과 잇몸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생활 습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잇몸 영양제 추천

잇몸 영양제 추천

잇몸 영양제 추천에는 잇몸 건강을 개선할 수 있으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잇몸은 한번 망가지게 되면 회복하는 데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노력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잇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를 알아보도록 할까요?

칼슘

잇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성분 중 칼슘은 치아의 99% 이상 차지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데요. 치아가 항상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치아는 굉장히 중요한데요. 치아가 약하게 되면 잇몸에 큰 부담이 생기게 되면서 잇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칼슘은 잇몸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잇몸이 약해져서 생길 수 있는 질환들을 예방해 주고 염증들을 줄여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 잇몸과 치아를 연결하는 골조직 건강에 필요합니다.

그래서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골조직이 약해지면서 잇몸에 문제가 생기며 치아 손실까지 생길 수 있답니다. 이처럼 칼슘은 잇몸 건강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칼슘을 꾸준하게 챙겨드시면서 생활 습관까지 함께 교정해 주신다면 오랫동안 건강한 치아를 지킬 수 있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C가 피부 건강에 매우 좋다는 사실은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잇몸 건강에도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콜라겐은 우리 몸에 연결되어 있는 조직 중 잇몸의 건강에도 매우 중요한 단백질인데요.

비타민 C가 콜라겐을 생산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타민 C가 부족하게 되면 콜라겐이 생성되는 것이 줄어들게 되면서 잇몸이 손상이 일어나면서 치주 질환이 생길 위험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이뿐 아니라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세포들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잇몸의 세포도 함께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염증이나 잇몸 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또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정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잇몸에 감염이 발생했을 때 비타민 C가 우리 몸에 있는 면역 반응을 촉진하면서 싸우면서 이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처럼 비타민 C는 잇몸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비타민 C만 섭취한다고 해서 잇몸 건강이 마법처럼 좋아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평소 생활 습관을 개선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플라보노이드

플라보노이드는 자연에서 발견할 수 있는 항산화 화합물로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건강에 매우 좋은 이점을 가져다주는데요. 잇몸에 있는 세포들을 손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보호해 주고 염증이나 출혈을 줄여주는 데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 염증이 나면 효과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데요. 치주염 등 잇몸 질환은 염증으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플라보노이드는 염증을 감소하면서 잇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와주는데 잇몸 질환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고 발생한 경우에는 치료가 될 수 있도록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이처럼 플라보노이드는 우리 잇몸에 다양하게 이점을 줍니다.

하지만 플라보노이드만 섭취한다고 해서 치료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항상 균형 잡힌 식단과 구강 관리 등을 해주신다면 더욱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잇몸 건강 필수 생활 습관

잇몸 건강 필수 생활 습관

영양제만 섭취한다고 해서 잇몸 건강이 개선되는 것은 어렵습니다. 잇몸 건강을 위해서 필수로 해야 하는 생활 습관들이 있습니다. 이런 생활 습관들도 함께 병행해 주신다면 건강에 도움이 되실 수 있답니다.

정기적인 치과 방문

건강한 잇몸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치과에 정기적으로 방문하게 되면 치아와 잇몸에 문제를 초기에 발견할 수 있고 바로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치아가 손상되거나 잇몸 질환이 더욱 악화되지 않도록 해주며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그리고 통증으로 인해 고통받지 않도록 예방해 줍니다. 또한 집에서 할 수 없는 치아 세정을 받을 수 있어 치주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과 의사를 통해서 구강 건강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개인에 맞게 관리 방법을 알 수 있답니다. 이를 통해서 청결한 구강 관리에 대한 습관을 들일 수 있습니다. 또 구강 암 등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어 치료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청결한 구강 관리

건강한 잇몸 관리의 가장 기초적인 것은 바로 청결한 구강 관리입니다. 청결한 구강은 삶의 질을 올려주며 여러 잇몸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두 번은 아침과 저녁에 칫솔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의 잔여물과 박테리아와 세균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 번은 치실을 사용하여 잇몸 사이에 있는 치석들을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입 냄새로 고민이시라면 구강 청정제를 사용해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들과 대면하기 전에 구강 청정제를 활용하여 세정해 주시면 구강 속 박테리아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흡연은 구강에 매우 치명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구강 암이나 치주 질환, 치아의 색깔을 변색하게 하는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청결하게 구강 관리를 청결하게 꾸준히 해준다면 오랫동안 튼튼한 잇몸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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